인사말

인사말

우리가 잘 아는 바와 같이, 언어는 사람을 다른 동물들과 구분하는 가장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 사람의 언어로 소통할 수 있으면 사람인 것입니다. 그리고, 언어소통이 되어야 다른 사람과 관계를 맺을 수 있습니다. 언어가 개인이 외부와 소통하는 가장 효율적인 통로가 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이미 습득하여 사용하고 있는 모국어를 통하여 사람으로 인정받고 우리가 속한 여러 공동체의 일원으로 받아들여진 것입니다.

 

이렇게 소중한 자산이 되지만, 모국어는 나의 세계를 한계 짓는 울타리이기도 합니다. 나 자신의 모국어를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과의 소통을 “무지막지하게” 막아버리기 때문입니다. 그 언어적 울타리를 벗어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제2, 제3의 언어를 배우는 것입니다. 이는 어쩌면 “이카루스”의 날개를 다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국제교육원은 여러분이 자신의 언어적 한계를 극복하고 새로운 국제 세계로 비상할 수 있도록 돕는데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철저한 초빙과정을 거쳐 모셔 온 엄선된 전문 교·강사들께서 여러분이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어를 잘 학습할 수 있도록 돕고 계십니다.

 

언어 습득은 단기간에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마치, 체력단련을 하는 것처럼, 장기적인 계획을 수립하여 성실하게, 규칙적으로, 꾸준히 훈련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우리 국제교육원은 체계적인 단계별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세계를 꿈꾸며 그리로 날아갈 튼튼한 날개를 마련하고자 하는 의지를 지닌 분들은, 저희 국제교육원으로 오시기 바랍니다. 저희들이 돕고 싶습니다.

 

한양대학교 국제교육원에서 여러분의 어학적 소양을 계속 계발하여 국제적으로 활동할 발판을 마련하시기 바랍니다. 그러한 도약을 준비하는 여러분의 발전을 보는 것이 저희들의 행복입니다. 감사합니다.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