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개요

한양대학교 국제교육원은 오랜 실용언어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1997년 3월 개원하여 매년 연인원 3000여명 이상의 한양대 재학생 및 일반인, 외국인 학생들에게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지하철 2호선 한양대학교 역 근처에 위치한 국제관 건물 내 강의실은 오디오, 비디오 시설과 냉난방이 완벽하게 갖추어져 학생들에게 쾌적하교 효율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학생들이 만족도 높은 학교 생활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교과과정 한양대학교 국제교육원 한국어 교과과정은 다양한 수업 활동을 통해 학습자 중심의 수업과 의사소통 능력을 신장하기 위한 과제 수행 중심의 통합교육을 지향하며, 문화체험을 통한 올바른 한국문화의 습득은 물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습득에 보다 빨리 자연스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 비디오, 오디오 등의 다매체를 사용하여 보다 생동감 있고 흥미 있는 수업을 진행합니다.
학기일정 한양대학교 국제교육원 한국어과정은 연 4학기제로 운영됩니다.  학기당 수업기간은 10주이며 수업시간은 200시간입니다. 3, 6, 9, 12월 중에 개강하며 학기 중 중간시험과 학기 말 기말시험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한국어 습등능력을 점거합니다. 한국어 수업 이외에 학기 당 1회의 한국문화수업과 급별행사에 참여하게 됩니다. 
강사진 석박사 학위를 소지하고 풍부한 한국어 교육 경험과 탁월한 기술을 갖춘 국제교육원의 전문 강사진들은 보다 효율적인 수업을 위해 끊임없이 교수법과 자료 개발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외의 한국어 교재들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통합적인 의사소통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자체 교재를 개발하며 정규 수업 이외에도 과외 수업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직접 학생 개개인 맞춤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시설규모 한양대학교 국제교육원에는 총 38개의 어학강의실과 1개의 컴퓨터실 및 휴게공간이 있습니다. 국제교육원 강의실은 최신식 기자재와 냉난방이 갖추어져 있어 학생들의 공부 환경과 편의를 도모합니다. 또한 국제교육원 수강생은 한양대학교 도서관인 백남학술정보관의 출입증을 받아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강의실-사진

강의실사진

휴게공간

휴게공간

 
사이트맵 닫기